89차 정기답사 공지-아우라지 & 동강(2009.10.31)

- 답사일시 : 2009년 10월 31일 (토) 압구정역 공영주차장 7시출발
- 답사신청: 2009년 10월 14일(수)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 여행장소: 진부-59번 국도(환상의 드라이브코스)-아우라지-오장폭포-동강-칠족령
3. 여행일정
07:00 서울출발
10:00 진부IC 59번국도 드라이브코스
10:30 오장폭포
11:00 아우라지
12:00 아라리촌 강원도 토속음식
13:30 동강답사 일대 둘러보기
14:30 제장마을~칠족령~전망대~문희마을~진탄마을(5km 2시간 30분)도보코스
개별차량은 전망대까지 올라가서 해산하든지..승용차 운전자 한 분만 차를 가져오면 됨. 문희마을까지는 승용차로 가능
17:00 해산 |
답사인원: 버스:44명 /개별차량 10명 (총 54명)...식당예약 때문에
2. 회 비
가.버스: 회원 39,000원
(전세버스비, 자료집비, 입장료, 여행자보험, 식대, 주류, 음료, 간식, 사전답사비 포함)
나. 개별차량: 20,000원
3. 입금은행 :
신한은행 366-02-366884 이종원
국민은행 058101-04-151654
4. 답사 신청방법
- 아래의 답사신청양식에 의해 '89차 동강답사'게시판에 신청한다. (답사신청만 하고 입금하지 않는 분은 인정하지 않겠습니다. 나중에 사정해도 어쩔 수 없습니다.)
(닉네임/이름/e-메일주소/ 성별/주민등록번호(멜요망)/주소/연락처(핸드폰)/ 출발지(예 서울 OR 광주)/버스/자가차량/차량제공여부/답사에 임하는 글/답사 참여했었던 장소 (예 영월답사)
-전원 성인만 받겠습니다.
- 실명과 주민번호를 게시판에 올리면 곤란합니다. 메일로 보내주세요. (여행자보험 가입 위해 반드시 필요) - 1명당 2명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2명 이상은 신청 받지 않습니다.(다양한 모놀가족들의 참석을 위해)
- 한 번이라도 답사 참가하신 분은 신청양식을 생략해도 좋습니다. 대신 꼭 참가했던 답사지를 말씀 주세요..찾기가 너무 힘들더군요.
- 이메일 주소 3Dljhkhs44@hanmail.net" target=_blank>ljhkhs44@hanmail.net
- 기존에 답사 참여하셨던 분들은 꼭 답사 참여 했던 곳을 한 군데 이상 적어주세요. 인원이 많다보니 찾기가 무척 힘드네요.
다. 우선 '89차 동강답사여행' 게시판에 먼저 답사 신청을 하시고 신청자 중에서 입금자 순서에 따라 선착순 마감합니다. 답사 신청은 답사신청자 중에서 입금 순서에 따라 선착순 마감합니다. 제발 답사 신청 전에 먼저 입금 하지 마십시요.
라. 입금은 신청자 이름으로 해야합니다. 입금자가 상이할 경우 게시판에 반드시 글을 남겨 주셔야 합니다. 계좌번호 잘 확인해 주세요.
마. 입금후 답사신청게시판에 "입금완료"라는 머리말을 표시하여 게시판에 올려야 합니다. 개별차량 집결지와 시간은 추후공지합니다.
바. 답사 신청일은 10월 14일 (수)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받겠습니다. 10시 이전에는 글쓰기 권한을 드리지 않습니다. (모놀답사가 하도 빨리 마감이 되어 메일로 항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똑같은 기회를 골고루 드리고자 이같은 방식을 취했으니 양해바랍니다. )
사. 회원과 비회원의 차등을 두었습니다. 저렴하게 가실려면 회원에 가입하십시요.
8. 환불
10월 20일까지 취소자: 전액 환불 10월 2일까지 취소자: 50% 환불 10월 27일이후 취소자: 환불 없음
-취소벌금은 퀴즈 선물대금으로 사용하거나, 기타 행사비용으로 충당합니다. -환불은 11월 2일(월) 일괄 송금예정..그 전에는 환불 없음 -환불자는 메일로 계좌번호 요망
9. 이번 답사여행의 특징
-한강의 원류를 찾아서...평창의 도대천~정선의 조양강~ 영월의 동강을 따라가는 여행입니다. 드라이브코스로 최고지요.
-진부에서 아우라지 까지 59번 국도는 전국에서 손꼽을 정도로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랍니다. 진부-숙암계곡-백석폭포-아우라지-자개골-구절리-오장폭포로 이어지는 길은 물을 따라 흘러갑니다. 유홍준 교수는 그의 책에서 '산은 강을 넘지 못하고' 라고 표현했더군요.
-동강의 비경을 함께 보겠습니다. 옛사람들이 오갔던 칠족령을 올라가겠습니다. 산에서 내려본 동강을 한번 보세요.
-이번에도 역시 맛집을 갈 예정입니다. 되도록 강원도 토속음식을 맛보려고 합니다. 사전답사후 공지하겠습니다.

버스로 동강을 둘러보고 노란색은 도보코스

고성리 넘어가는 고개에서 바라보는 동강의 운무.

제장마을 다리에서 본 백운산

넌 어느별에서 왔니의 촬영지

내셔날 트러스트의 시민유산 3호

지질 구조를 볼 수 있음

칠족령에서 바라본 고성산성

십승지지중에 하나인 소동마을

전망대에서 바라본 동강

물이 어찌나 맑은지

그 아래에서 찍은 사진



영화 김봉두 선생의 배경이 되었던 연포마을

전망대

너는 어느별에서 왔니의 촬영지



전망대

뼝대의 모습

물빛 좋다.

동강을 거슬러..백운산이 보인다.


붉은 뼝대

드라이브코스로 일품


10월 말이면 이렇게 예쁜 단풍을 만날 수 있지요.

59번 국도.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랍니다. 진부에서 출발하니까..진부한 표현이 나오네요.^^
진부-숙암계곡-백석폭포-아우라지-자개골-구절리-오장폭포로 이어지는 길은 오대천 따라 흘러갑니다. 물가의 붉은 단풍이 어찌나 아름다운지...차를 몇 번이나 세웠는지 모릅니다.

물가 단풍은 유난히 붉더군요. 기온차 때문에 그렇겠지요.

이곳이 바로 그 유명한 아우라지랍니다. 이 물이 흘러 조양강이 되고, 동강이 되고, 남한강이 된답니다. 구절쪽에서 흐르는 송천은 여울이 세고, 임계쪽에서 흐르는 골지천은 여성처럼 부드럽습니다.
그래서 송천은 양수, 골지천은 음수라고 하였고 양수가 많으면 대홍수가 예상되고 음수가 많으면 장마가 끊긴다는 옛말이 전해오고 있습니다.
아우라지 처녀의 전설과 아리랑도 그려봅니다.

수해 때문에 아우라지 처녀가 몇 번 떠내려 가더니..이번엔 위쪽에 올려 놓았더군요.
이곳은 남한강 1천리 물길따라 목재를 운반했던 곳이지요. 뗏목의 시발지점이며 전국에서 모여든 뗏꾼들이 아아리 소리가 끊기지 않았던 곳입니다.

정선아리랑
아우라지 뱃사공아 배 좀 건너 주게 싸리골 올동박이 다 떨어진다.
떨어진 동박은 낙엽에나 싸이지 잠시잠간 임그리워서 나는 못살겠네
아리랑 아리랑 아리리요 아리랑 고개로 날 넘겨주소.

배 왕복..5백원인데...타고 싶은 분만 타보셔요.

오장폭포랍니다 노추산 남서쪽 줄기인 오장산 까마득한 낭떠러지를 타고 송천으로 떨어 진답니다. 높이 209미터로 전국에서 가장 규모랍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합니다.

석회지역이라 물이 파랗습니다. 노란 단풍과 잘 어울리지요. 초여름에는 철쭉이 만발하는데...

구절리 역에는 /박해수
구구절절이
구절초 꽃이 피었다
게으른 들판길을 걸어 오면서
돌과 잡풀 속에서
구절구절 가난이
도둑과 같이
구절구절 돌아보는
삶과 같이
구절리 역에는
섣불리 인생과 술과 시에
대하여 사랑했다고 言說하지 마라
구절리 역에는
구절초 꽃잎이 떨어진다
구절리 역에는
구절구절 많은
구절초 꽃 같은
사랑이 숨어 있다

나전에서 정선가는 길. 강을 따라 산이 이어지고 기차가 달리고, 차가 달린다. 이 사진 운전하면서 찍은 사진이어요. ^^

정선의 민속촌. 아라리촌..너와집을 실컷 구경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