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여행지

스위스 방영-KBS 09.8.22토

여행한사람 2009. 8. 20. 22:02

KBS 1TV 걸어서 세계속으로

 

http://www.kbs.co.kr/1tv/sisa/walkworld/notice/index.html?boardName=1ts_walkworld_mnotice&messageId=27028260

 

그곳엔 호수가 있네      

- 스위스


◆ 방송일시 : 2009. 8. 22(토) 8:30~9:30 KBS1
◆ 촬영.글.연출 : 김인호 PD



스위스는 국토면적이 한반도의 5분의 1정도로 유럽의 중앙에 위치해 있다. 26개의 칸톤(州)으로 구성된 연방정부의 형태를 띠고 있고 오랫동안 오스트리아 합스부르크가와 싸워 13세기 독립을 획득한 이래 영구 중립국으로 2차 대전의 전화에도 휩쓸리지 않았다. 그것은 알프스 산악에 위치해 외부로부터 침입을 방어하기 쉬운 지리적 우월성을 잘 이용해 왔기 때문이다. 이러한 산악지형은 외부로부터 침입을 막고 문화적 고립을 가져 왔지만 역으로 스위스만의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고 보존해왔다.



스위스는 이러한 문화적 지리적 특성을 살려 유럽 대부분의 나라와는 차별화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관광 상품을 제공 하며 세계의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스위스의 철도 교통은 세계에서 가장 조밀하고 다양한 형태를 이루고 거미줄처럼 얽힌 철도는 북부 평야지대에서부터 남부의 험준한 알프스 꼭대기까지 이어준다. 따라서 스위스에서는 다른 어떤 교통수단보다 철도로 여행을 하는게 편하다. 스위스의 관문 취리히에서 출발하여 레만호의 휴양도시 몽트뢰, 마테호른의 산악정취를 느낄 수 있는 체르마트에 이르기 까지 스위스의 산과 호수를 한 발 한 발 구석구석 누빈다.